Codeybot : New Robot Who Teaches Coding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KickStarter Crowdfunding Item은 Codeybot 입니다.

“Codebot, The Fully Customizable Robot, Teaches Coding, Dances, Plays Music, and Shoots Lasers”이라고 처음에 소개를 해주는데요. 아이들에게 프로그래밍 코드를 재미있게 가르칠 수 있는 로봇입니다.

바퀴를 통해 자유롭게 움직 일 수 있고, 몸통에 있는 LED를 통해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이 Codeybot은 Codeybot App을 통해 조정 할 수 있는데요, Codeybot App은 현재 iOS 7.1 이후 버전에서만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이 로봇을 산다고 해도 조절을 하려면 iPhone이나 iPad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조절 패드 터치나 자이로센서를 이용해 움직일 수 있습니다. 레이저 건을 설치해 Codeybot끼리 게임도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코딩을 통해 조작을 할 수 있는데요,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Cubetto보다는 조금 더 나이가 있는 아이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되네요. 딱 Scratch를 배우기 시작한 아이들(7세~)이라면 쉽게 다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2)의 Block들을 이용해 (4)와 같이 프로그래밍을 코딩할 수 있으며, (3) 버튼을 통해 실행, 중지 명령을 내려 Codeybot이 움직이게 됩니다. 전체적인 UI나 조작법은 Scratch와 많이 유사합니다. 하지만 실제 눈앞에 있는 로봇이 움직이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더 큰 흥미와 재미를 유발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embed]https://ksr-video.imgix.net/assets/005/569/243/7953d0865530add9c16043f5dcee7cce_h264_high.mp4[/embed]

목표로한 펀딩 금액은 $100,000 이며, 현재 674명의 backer , $107,987 을 펀딩 받아 큰 문제가 없다면 순조롭게 물품이 제작될 것이라 생각되네요. 5월까지 펀딩을 받으며, 8월 배송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Codeybot을 받을 수 있는 최소 펀딩금액은 $129 입니다. $99 earlybird는 벌써 마감이라 아쉽네요.

Scratch를 통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데, 어린 친구들을 가르치다 보면 어느새 제가 더 재밌게 게임을 만들고 있곤 하는데요, Codeybot은 제가 가르쳤던 친구들이 정말 좋아할 만한 로봇이며, 또 제 수준에도 딱 맞는다고 생각되네요. 지난번 Cubetto와 유사하게 아이들이 놀면서 자연스럽게 프로그래밍 원리를 익히게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는 어른들에게도 참 유용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