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5월 주간깃헙 2호

 

https://i.imgur.com/GClzk0a.png

크롬에서 facebook 페이지에 들어가면 알림을 허용 하느냐고 묻는 걸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응 이게 뭐여 하고 수신을 했다가 Mac사용자는 자체 facebook notification 을 두개 받아 보신 분도 있을 겁니다.

네, Web Push Notification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프로젝트 push.js 입니다.

리뷰 보러가기

이 프로젝트 horizon은 rethinkdb 에서 내 놓은 오픈소스 설치형 Firebase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리뷰 보러가기

boilerplate라고 하는 것은 개발 커뮤니티에서 사용하는 용어로는 미리 잘 만들어진 템플릿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react로 개발할 때 어떤 템플릿을 쓸까 고민이 많은데 이 프로젝트는 최신트렌드들을 몽땅 망라한 백화점 같은 boilerplate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비디오 플레이어를 설치할 생각하면 많이 갑갑하죠? HTML5 mp4부터 youtube, vimeo 등의 플레이어를 간단하게 javascript로 볼 수 있도록 해주는 plyr 프로젝트 입니다. 꾹 눌러 데모를 확인하시죠.

깃헙 혹은 깃랩을 쓰실 때에 소스코드 보기가 너무 어렵다라는 생각하셨던 사람이 적지 않았을 것입니다. 브라우저의 히스토리만으로 왔다갔다 하다 보면 짜증이 많이 났을텐데요, 에디터의 tree 구조를 보여주는 프로젝트가 나왔습니다

리뷰 보러가기

Electron, Atom 을 볼 때 어떤 가능성을 보셨습니까? Native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웹으로 작성하는 생각을 해 보셨을 텐데요. 오늘은 정말 재미있는 프로젝트가 깃헙에 올라 왔습니다. 썰이 길죠?

black-screen은 Electron 을 이용해서 만든 iTerm 같은 터미날 프로그램입니다.

리뷰 보러가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