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주차 테크뉴스

1. US newspapers raise alarm over new ad-blocker Brave

모질라 재단의 공동창업자 Brendan Eich가 최근 새롭게 런칭한 브라우저인 Brave는 자체적으로 Ad-Blocker를 내장하고 있는데 이와 관련된 수익모델이 좀 흥미롭습니다. 이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광고 차단기능을 사용하면 해당 웹사이트들이 제공하던 광고들이 Brave가 선정한 타 광고로 교체가 되고, 해당 광고를 통해 번 매출의 15%를 Brave 사용자에게 Bitcoin으로 전송, 55%는 해당 웹사이트, 15%광고 파트너, 15%는 Brave에서 수익으로 가져가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시도가 얼마나 시장에서 먹혀 들어갈지 저도 궁금해지네요.

 

2. Facebook Users Are Sharing Fewer Personal Updates and It’s a Big Problem

페이스북의 유저들이 자신의 사생활을 본인들의 페이스북에 노출하기를 점점 꺼려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페이스북은 현재 전세계에서 최고로 성공한 SNS가 되었지만, 이러한 감소추세는 페이스북에게 장미빛 미래를 보장할 수 없다는 역설적인 상황이 되어가는 군요. 페이스북이 어떻게 이를 돌파해날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