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테크뉴스

Google releases new tool to scan Android apps for accessibility issues

Google이 Android App들의 접근성을 체크하는 툴을 공개하였습니다. 앱을 작동시킨 채로 다른 앱을 실행하고 검사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앱의 접근성을 검사해 준다고 합니다. Google Play에서 “Accessiblity Scanner”로 검색하여 찾을 수 있으나 현재에는 레퍼런스폰인 Nexus계열에서만 되는 것 같습니다.

 

Sony announces plans to make PlayStation games for iOS and Android

소니가 Playstation 게임을 Android와 iOS 버전으로 제작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얼마전 Nintendo가 Miitomo 라는 게임을 자사 최초의 모바일 게임으로 내놓은 것과 비슷한 방향으로 가려는 것 같습니다. PSP - PSVita로 이어지던 소니의 Handheld 게임기 역사가 이렇게 마무리되는 것은 매우 안타깝네요.

 

These unlucky people have names that break computers.

매우 특이한 이름을 가진 사례를 통해 이런 이름을 가진 사람들이 현대사회에서 겪는 매우 불편하고 그들의 입장에서는 답답한 상황에 대해 소개하는 글입니다.

기사에서는 “Jennifer Null”이라는 사람이 “Null”이라는 성(Last Name)때문에 비행기 티켓팅을 하거나 정부에서 제공하는 세금관련 온라인 사이트에서의 업무처리에 있어서 겪는 애로사항이나, “Janice Keihanaikukauakahihulihe’ekahaunaele”라는 이름을 가진 한 여성이 너무 긴 이름때문에 ID카드를 발급받을 때 겪는 애로사항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모든것이 전산화되어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는 이런 웃지 못할 일이 농담처럼 다뤄지지만 당사자들은 매우 고통스러운 나날을 지내고 있는 것 같아보이는 군요.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