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주차 깃헙트렌드 Java편.

안녕하세요. 금주에는 깃헙트렌드중 Java 라 쓰고 Android 라고 읽는다 에 올라온 핫한 Top 5를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1. StatusBarUtil

Android 앱 UI의 완성도를 위해 건드려야할 요소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은근히 건드리기 귀찮은 StatusBar의 색상이나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는 Util입니다.

StatusBarUtil.setColor(Activity activity, int color);
StatusBarUtil.setTranslucent(Activity activity, int statusBarAlpha)

코드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느낌이 확 오네요. API19+에서 사용가능합니다.

 

2. WelcomeCoordinator

앱의 웰컴페이지를 손쉽게 만들수 있도록 도와주는 페이지입니다. 앱 최초 실행시 또는 인트로에 사용되는 여러 Layout을 묶어서 페이지의 이동을 편하게 도와줍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대부분의 자료들이 UI라서 직접 보는 것 만큼 좋은 설명은 필요없어 보입니다.

 

3. VideoListPlayer

ListView 또는 RecyclerView에 재생을 컨트롤할 수 있는 요소를 추가시켜 마치 instagram의 List를 스크롤할때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최근 trend상위에 중국 개발자의 작품이 많이 올라오는데 이것 역시 그들의 작품이네요. 하지만 우리는 code로 communication하니까…

 

4. AndroidSpinKit

기하학적인 도형들의 디자인으로 구성된 Android Native UI Components set입니다. Button / TextView / ImageView /ProgressBar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간 Material Design이 좀 지겨워지는 유저를 위한 선택이 될수 있겠네요. 이것도 역시 중국 개발자의 작품으로써 중국어를 배워야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걱정도 슬슬 들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구글 번역기가 있기에…

 

5. BoomMenu

이번주 마지막으로 소개시켜드릴 내용도 역시 Android UI네요. BoomMenu라는 UI Components인데, Hamberger Button, Action Bar Menu, Floating Action Button 등을 화려하게 변신시켜 줍니다. 가이드를 아주 잘 만들어 놨네요. 부담없이 사용하셔도 될듯합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