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CG Business Card

저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매일 들고다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명함인데요. 이 명함 한장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기억되길 바랍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책상 서랍 한 구석에 모여서 굴러다니거나, 심지어 길거리에 굴러다니곤 합니다. 그런 명합을 주인이 본다면 많이 마음이 아플겁니다.

그래서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담긴 독득한 명함들이 있죠. 이러한 명함들은 받는 사람들에겐 좀 더 강한 이미지를 주고, 주는 사람들에게는 더 오래도록 기억되리라는 기대를 주게 됩니다.

http://imgur.com/a/XHBgu

지금까지 얘기한 명함이랑 IT랑은 별 관련 없지만, 이건 좀 다릅니다. 위에서 소개된 명함들과 같은 역할에 충실하면서, IT기술이 들어가 있어요. 흥미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특히 거의 매일을 책상위에서 보내는 개발자이면서, 하루이틀 나이를 먹어가는 분이시라면, 관심을 가져보세요. 무엇이냐면요. 바로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는 명함입니다.

[embed]http://mobilecg.hu/images/cardvideo.mp4[/embed]

명함과 동일한 사이즈에 작은 배터리와 작은 화면 그리고 센서가 있고, 명함의 양끝에 위치한 센서에 손을 잠시 대고 있으면 가운데 있는 작은 모니터에 심전도 그래프를 보여줍니다. 이 그래프를 통해서 자신의 심장상태를 체크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수시로 제 심장이 건강한지 체크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가는 제품입니다. 그런데 아쉽지만, 당장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니고, 현재는 프로토타입정도가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품 한장당 $29나 하는 비용때문에, 개인이 막 뿌리고 다니기엔 다소 부담 되는 가격이 걸림돌일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 명함은 식당에 이벤트용으로 넣는 용도로는 사용하지 못할 거 같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개발사 블로그에 방문하셔서 추가되는 소식을 들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블로그 : http://mobilecg.hu/blog.html

깃헙 : https://github.com/xdever/MobilECG-II/tree/master/CardECG

공유하기